정부가 신청한 사람에게만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와 중복가입이 가능한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신청 기간이 짧아요. 매월 10만원씩 저금하고 10만원~30만원을 정부의 지원금으로 더 받을 수 있으니 청년들은 꼭 신청해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모집기간이 생각보다 짧아요. 24년 5월 1일(수) ~ 24년 5 월 21일(화) 까지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서 신청해서 꼭 혜택 받아가세요. 저는 청년이 아니라 받을 수 없는게 매우 안타깝네요. 돈을 두배로 불릴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치치 마세요.
청년내일저축 지원 조건
가입연령과, 근로사업소득, 가구소득 3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나이: 신청 당시 만 19세~ 34세 청년이 해당됨(신청 월의 전 월에 만 19세가 되었거나 신청 월에 만 35세가 되는 사람도 해당이 됩니다.
수급자와 차상위, 기준중위소득 50%이하는 만 15세~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근로 사업소득: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어야 하며, 근로, 사업소득이 월 50만원 초과~ 월 23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의 경우에는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이면서 현재 근로활동 중이라면 근로, 사업소득이 월 10만원 이상 발생하면 해당이 됩니다.
가구소득: 가구원 수에 따라 중위소득 100%이하 기준
청년 내일저축 지원내용
청년내일저축의 경우 매월 10만원을 3년동안 저축하면 3년동안 넣는 금액이 360만원인데 정부에서 360만원을 더해서 저축해 주기 때문에 720만원과 그에 따른 이자까지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중위소득이 50% 초과~ 100%이하의 경우에는 10만원, 중위소득 50%이하의 경우에는 3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어 최대 1080만원 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년동안 통장을 유지해야하고, 근로활동도 지속하고, 교육이수,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적립금의 전액을 지급하지만 까다로워 보여도 직장생활을 하는 청년드에게는 전혀 어려운 조건이 아닙니다.
알면 받고 모르면 손해보는 여전히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은 누구나 받아야할 혜택이라고 생각 됩니다. 혜택 놓치지 말고 꼭 챙겨 받으셔서 삶에 작은 보텝이 되길 바랍니다. 육아휴직자들은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못하고 글을 올린점 죄송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지는 직접 문의해서 빠른 시일내에신청하시기바랍니다.
발빠른 청년들은 이미 쉬쉬하며 신청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 정부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