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청년내일저축계좌 중복 신청기간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 중복가능

by 이것이자유다 2024. 5. 10.

정부가 신청한 사람에게만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요.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와 중복가입이 가능한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신청 기간이 짧아요. 매월 10만원씩 저금하고 10만원~30만원을 정부의 지원금으로 더 받을 수 있으니 청년들은 꼭 신청해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모집기간이 생각보다 짧아요. 24년 5월 1일(수) ~ 24년 5 월 21일(화) 까지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서 신청해서 꼭 혜택 받아가세요. 저는 청년이 아니라 받을 수 없는게 매우 안타깝네요. 돈을 두배로 불릴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치치 마세요.

 

청년내일저축 지원 조건

가입연령과, 근로사업소득, 가구소득 3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나이: 신청 당시 만 19세~ 34세 청년이 해당됨(신청 월의 전 월에 만 19세가 되었거나 신청 월에 만 35세가 되는 사람도 해당이 됩니다.

수급자와 차상위, 기준중위소득 50%이하는 만 15세~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근로 사업소득: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어야 하며, 근로, 사업소득이 월 50만원 초과~ 월 23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의 경우에는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이면서 현재 근로활동 중이라면 근로, 사업소득이 월 10만원 이상 발생하면 해당이 됩니다.

 

가구소득: 가구원 수에 따라 중위소득 100%이하 기준

 

 

청년 내일저축 지원내용

청년내일저축의 경우 매월 10만원을 3년동안 저축하면 3년동안 넣는 금액이 360만원인데 정부에서 360만원을 더해서 저축해 주기 때문에  720만원과 그에 따른 이자까지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중위소득이 50% 초과~ 100%이하의 경우에는 10만원, 중위소득 50%이하의 경우에는 3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어 최대 1080만원 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3년동안 통장을 유지해야하고, 근로활동도 지속하고, 교육이수,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적립금의 전액을 지급하지만 까다로워 보여도 직장생활을 하는 청년드에게는 전혀 어려운 조건이 아닙니다.

 

 

 

 

알면 받고 모르면 손해보는 여전히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은 누구나 받아야할 혜택이라고 생각 됩니다. 혜택 놓치지 말고 꼭 챙겨 받으셔서 삶에 작은 보텝이 되길 바랍니다. 육아휴직자들은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를 못하고 글을 올린점 죄송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지는 직접 문의해서 빠른 시일내에신청하시기바랍니다.

 

발빠른 청년들은 이미 쉬쉬하며 신청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 정부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세요.